서비스 이용약관
제1조 목적
이 약관은 fm산후도우미의 인터넷 서비스 및 가정방문산후조리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제2조 예약 및 이용요금
-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약이나 전화예약, 직접 방문 상담을 통하여 가능합니다,
- 예약후 3일 이내에 해당 결제계좌에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 /입금자를 확인하고 예악이 성립됩니다,
- 서비스이용요금은 서비스 종료전날 예약금을 제외한 나머지를 산후관리사 또는 지정 계좌에 결제합니다,
제3조 서비스 범위
- 산후관리사는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케어 업무를 주로 담당하며, 산모와 신생아에 관련된 간단한 가사서비스가 제공됩니다.
- 단 집안청소는 산모와 아기가 있는 주공간 위주로 제공되고 대청소, 씽크대, 이불빨래, 김치담그기, 손님접대, 베란다 청소등 산후조리와 관련없는 가사일은 하지 않습니다,
- 큰아이 또는 다른 가족들은 별도의 서비스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.
제4조 서비스기간과 기간연장, 기간단축 및 취소
- 서비스는 최소 1주 이상을 기본으로 하며 주 단위로 예약을 합니다.
- 서비스 기간연장은 종료일 반이 지나기 전에 해당지점으로 연락주시면 가능합니다.
- 서비스 중 기간 단축은 미리 해당 지점으로 연락 주셔야 하며 관리사님께서 근무하신 일수만큼 정산됩니다.
- 산모님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예약을 취소할 경우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일주일이상 남았을 때 예약금 전부환불되고 일주일 이내 취소시 위약금이 일일 5,000원씩 발생되며
예약금에서 위약금을 뺀 나머지가 환불됩니다. (최대 6만원까지만 적용)
(서비스개시일 1주일 전부터는 산후관리사 배정/대기/서비스를 위한 서전준비가 필요하며 이로 인한 회사 및 관리사의 손실부분을 감안한 것입니다.)
- 부득이하게 회사의 사정으로 취소할 경우 예약금은 전액 환불됩니다.
제5조 근무시간과 휴식시간
- 출퇴근형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입니다,
- 토요일 추가시 오전9시에서 오후 2시까지 근무합니다,
- 출퇴근형 휴식시간은 1일 1시간 점심시간을 포함한 휴식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,
- 공휴일 근무를 원할 경우 원칙적으로 휴무이지만 협의하에 가능하고 휴일추가요금이 적용됩니다. (휴무의 경우 그 날짜만큼 뒤로 밀려 종료됩니다,)
- 입주형 근무시간은 24시간 산모님 댁에 상주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밤9시부터 다음날 아침8시까지는 신생아 케어만 전담합니다,
- 입주형 휴식시간의 경우 일일 2시간의 휴식시간이나 외출 및 자유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.
제6조 의료행위
- 산후관리사는 산모님의 산후조리를 돕는 협력자로서 의료행위는 하지 않으며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 및 이상증세 에 대해 산후관리사에게 사전 통보하여야 하며 이상증상에 따른
주의사항 또는 금기식품을 알려주어야 합니다.
- 병원측에서 특별히 주의를 요하는 아기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,
- 서비스 기간 중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된 경우, 산후관리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회사나 산후관리사에게 그 책임을 전가할 수 없습니다.
제7조 서비스 교체 및 중단
- 산후관리사의 교체를 요구하거나 관리사의 갑작스러운 감기 및 질병 발생시 다른 관리사로 교체할 수 있으며 산후관리사에게 산후조리와 관련없는 업무를 무리하게 요구하거나
제8조 손실보상
- 서비스 기간 중 산후관리사의 고의, 과실, 위법행위 등으로 인해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된 경우 관련법에 따라 적극협조하며 경제적 손실은 보험회사의 조사과정을 거쳐
제9조 도난피해발생
- 서비스 개시 전 집안의 귀중품 및 분실 우려가 있는 물품은 특별 관리하시고 상호 오해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당부드립니다.
-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분실 사고 시 산후관리사와 산모님의 신상 및 서류제시, 수사기관이 상황파악을 위한 일에 적극 협조하며
제10조 임대용품
- 2주 이상 서비스 예약산모님께 서비스기간동안 무상 임대합니다,
- 임대용품은 회사의 재산이므로 사용방법을 숙지하시고 고장, 분실, 파손이 되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,
- 고객의 과실 또는 파손시 회사에서 수리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제11조 해당 관리사와의 개별적 계약금지
- 회사에 소속된 산후관리사가 회사를 통하지 않고 산모나, 주변 지인등을 통한 개인적인 소개에 의한 활동, 임의적계약, 연장 등을 금합니다.
- 근무 중 문제 발생될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,
- 회사는 고객과 담당 산후관리사에게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담당 관리사는 적발 즉시 퇴사 조치합니다.
제12조 관할기관
- fm산후도우미와 고객 사이에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- 본 약관에 없는 사항은 관습 또는 일반적인 상식에 준합니다,